[창간 112주년-파워! 코리아] 하이트진로, 전국민 목넘김 책임지는 맥주 名家

[창간 112주년-파워! 코리아] 하이트진로, 전국민 목넘김 책임지는 맥주 名家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7-17 16:43
업데이트 2016-07-17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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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 맥주 병(왼쪽)과 캔 제품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 맥주 병(왼쪽)과 캔 제품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맛의 맥주를 선보이며 시장을 넓혀 가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해외 맥주 브랜드를 수입해 시장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대표 브랜드 ‘하이트’와 국내 최초 올몰트맥주(맥아, 홉, 물만을 원료로 사용한 맥주) ‘맥스’, 국내 유일의 드라이타입맥주(일반 맥주보다 발효도를 높인 맥주) ‘드라이d’, 국내 대형제조사 최초로 만든 에일맥주(전통 제조방식 맥주) ‘퀸즈에일’, 국내 유일 라거타입 흑맥주 ‘스타우트’, 식이섬유가 함유된 ‘에스’ 맥주 등 6개 맥주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1993년 출시된 하이트는 출시 후 22년 동안 약 330억병을 팔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가 됐다. 2006년 출시된 맥스는 출시 후 3년 만에 국내 맥주시장의 10%를 육박할 정도의 인기를 얻으며 국내 올몰트 맥주시장을 이끌고 있다. 2007년 출시된 맥스 생맥주는 지난해까지 매년 꾸준히 성장해 맥스 전체 판매비중의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2010년 출시된 드라이d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마니아 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의 프리미엄급 맥주인 퀸즈에일, 스타우트, 에스 3종도 각각의 독특한 개성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 밖에 일본 기린맥주의 ‘이치방시보리’, 태국의 1등 프리미엄 맥주 ‘싱하’, 프랑스의 1등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를 수입하고 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07-18 4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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