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박근혜, 과한 발언 해명해야”

홍준표 “박근혜, 과한 발언 해명해야”

입력 2010-02-12 00:00
업데이트 2010-02-12 0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은 12일 이명박 대통령의 ‘강도론’ 발언에 대한 박근혜 전 대표의 정면 비판과 관련,”박 전 대표가 다소 과한 발언을 한데 대해선 해명하는 게 옳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박 전 대표가 당시 상황을 오해해서 과한 발언이 나왔고,서로 소통이 잘 안 돼서 나온 해프닝 같다”며 “박 전 대표가 상황을 오해한 데 대해 경위 설명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인은 책임 있는 말을 하는 게 옳다”며 “정확하게 직설화법으로 전달 안 되더라도 상황 전체를 모아보면 어떤 뜻인지 알 수 있는 게 정치인의 화법인데 오해를 불러일으켰다면 해명하고,잘못했다면 사과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박 전 대표측이 ‘특정인을 지칭해 강도 발언을 한 게 아니다’고 했으니 그런 취지로 박 전 대표가 해명을 하는 게 좋다”며 “박 전 대표가 설마 대통령을 ‘강도’로 지칭했을 리 없다고 생각하지만,만약 그랬다면 정말 잘못된 일이고 엄중하게 사과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의 사과요구와 박 전 대표측의 거부 입장과 관련,”박 전 대표측이 1991년 ‘김영삼과 노태우의 충돌’ 식으로 몰고 가 정권을 잡자고 하면 오판이 될 수도 있다”며 “그때는 다른 뿌리끼리 대결이었는데 지금은 같은 뿌리로 같은 뿌리끼리 충돌하면 박 전 대표측이 불리하다”고 말했다.

 그는 “박 전 대표측도 공천으로 엮어진 집단이지,정치적 고락과 생사를 같이한 관계가 아니다”며 “대통령과의 협력관계에서 차기정권을 창출하는 게 맞고,대통령과 충돌로 정권을 창출한다면 큰 비극을 부를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