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새누리, 홍준표 공천 확정…나경원은

[속보] 새누리, 홍준표 공천 확정…나경원은

입력 2012-03-07 00:00
업데이트 2012-03-07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개 지역 3차 공천자 명단 발표…동대문을 홍준표·영등포갑 박선규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는 7일 서울 동대문을에 홍준표 전 대표를 공천하는 등 16개 지역에 대한 3차 공천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전 대표 김명국기자 daunso@seoul.co.kr
홍준표 전 대표
김명국기자 daunso@seoul.co.kr
서울지역은 영등포갑 박선규 전 청와대 대변인, 양천갑 길정우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 광진을 정준길 전 검사, 송파을 유일호 의원 등이 공천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은 이진복(동래) 김정훈(남구갑) 박민식(북구ㆍ강서갑) 의원, 울산은 이채익(남구갑) 전 울산 남구청장의 공천이 확정됐다.

그 밖의 공천확정 지역은 ▲경기 성남 분당갑(이종훈) ▲강원 춘천(김진태), 강릉(권성동). 태백ㆍ영월ㆍ평창ㆍ정선(염동열) ▲충남 공주(박종준) ▲경북 포항남ㆍ울릉(김형태) ▲경남 사천ㆍ남해ㆍ하동(여상규) 등이다.

한편 홍 전 대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서울 중구 나경원 전 의원은 공천을 두고 신은경 전 KBS앵커와 경합을 벌이고 있지만 당내에서는 두 명 모두 공천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나 전 의원은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남편 김재호 판사의 ‘기소청탁’ 의혹이, 신 전 앵커는 2006년 지방선거 당시 공천청탁과 함께 밍크코트 등을 받은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점이 걸림돌로 지적되고 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