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정치적 입장·역할 단단히 하겠다”

안철수 “정치적 입장·역할 단단히 하겠다”

입력 2013-09-30 00:00
업데이트 2013-09-30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30일 참여연대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정말 중요한 것은 정책적 내용보다는 정치적 입장과 역할을 단단히 해야 한다는 것이라는 말씀을 잘 되새기겠다”고 말했다.

간담회 참석한 안철수, 송호창 의원 안철수(오른쪽), 송호창 의원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2013년 정기국회를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참여연대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간담회 참석한 안철수, 송호창 의원
안철수(오른쪽), 송호창 의원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2013년 정기국회를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참여연대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안 의원 측 관계자는 “오늘 모임은 참여연대로부터 정기국회에서 통과돼야 할 입법 과제를 전달받은 자리”라면서 “더 적극적으로 새 정치에 나서달라는 주문을 받고 이렇게 답했다”고 전했다.

참여연대는 이날 안 의원과 무소속 송호창 의원에게 국가정보원 개혁 등 95개 입법·국정감사 과제를 담은 정책자료집을 전달하면서 국정원 개혁,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퇴 파문, 복지 공약과 경제민주화 후퇴 등의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안 의원은 “보통 문제가 아니다. 민주주의, 민생, 평화의 위기에 있다”며 위기인식에 대한 공감을 표시했다.

안 의원과 송 의원은 참여연대 김남근 집행위원장, 이찬진 사회복지위원장, 안진걸 협동사무처장 등과 환담을 나누고 올해 정기국회에서 상임위별로 서로 긴밀히 협조하고 소통하는 데 뜻을 같이 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