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기가 막힐 정도로 유감스러운 기사 많다…자중 부탁”

靑 “기가 막힐 정도로 유감스러운 기사 많다…자중 부탁”

입력 2016-11-15 09:13
업데이트 2016-11-15 09: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일대박’ 최순실 관련설 등에 “팩트 외면하고 의혹 부풀려”

청와대는 15일 최순실 씨 국정농단 의혹에 대한 일부 보도와 관련, “일부 언론, 특히 온라인 기사를 보면 기가 막히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유감스러운 기사가 많다”고 밝혔다.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팩트는 뒤로 밀려 한 줄이 되고, 사실이 아닌 거짓된 내용이 제목과 주제가 되는 기사가 넘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대박’ 발언이 최 씨의 아이디어였다는 13일 SBS 보도를 ‘명백한 오보’라고 반박하면서 이 발언이 중앙대 신창민 명예교수의 책에서 따온 것이라고 설명했음에도 일부 매체가 여전히 인용하는 상황을 가리킨 것이다.

따라서 정 대변인의 이날 발언은 청와대가 앞으로 사실과 다른 의혹 보도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는 뜻을 시사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정 대변인은 “‘통일은 대박’ 용어가 최순실과는 전혀 관련 없는 허위 보도라고 말한 것을 비롯해서 제가 거의 매일 사실관계가 전혀 맞지 않는 기사에 대해 상세 발언 내용까지 공개하면서 팩트를 확인했다”면서 여전히 관련 보도가 수그러들지 않는 데 대해 “팩트를 외면하고 의혹을 부풀리는 데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또 “이는 사회 안정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 간곡히 부탁하는데 자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