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中에 항의해달라” 청와대 국민청원 20만명 넘겨

“미세먼지 中에 항의해달라” 청와대 국민청원 20만명 넘겨

입력 2018-03-29 14:39
업데이트 2018-03-29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 질 악화와 관련해 중국 정부에 항의해 달라는 국민청원에 참여한 사람이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미지 확대
중국발 황사 등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짙을 전망인 29일 오전 서울 남산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 모습.  연합뉴스
중국발 황사 등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짙을 전망인 29일 오전 서울 남산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 모습.
연합뉴스
지난 24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이 청원은 29일 오후 1시 현재 20만12명이 참여함으로써 청와대 수석비서관 또는 관련 부처 장관이 공식 답변을 내놓기로 한 기준인 ‘한 달 내 20만 명 이상 참여’ 조건을 충족했다.

청원 제기자는 “미세먼지가 10년 전에 비해 상당히 자주 몰려오고 있다”며 “중국에 항의하고, 더불어 산둥반도에 위치한 공장들을 폐쇄하라고 말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번 청원은 청와대가 공식적으로 답해야 할 24번째 국민청원이 됐다.

이 청원 외에도 ‘연극인 이윤택 씨 성폭행 진상규명 촉구’, ‘대통령 개헌안 실현’,‘경제민주화 지지’, ‘장자연 사건 재수사’, ‘미혼모가 생부에 양육비를 청구할 수 있게 하는 법안 마련’,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 재조사’ 등 6건의 국민청원이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