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감 중인 김경수 페북에 아내가 새 글 올린 이유는

수감 중인 김경수 페북에 아내가 새 글 올린 이유는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1-11 09:39
업데이트 2021-11-11 09: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징역 2년’ 김경수 재수감…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
‘징역 2년’ 김경수 재수감…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 지난 대선 때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지난 21일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26일 오후 재수감되기 전 창원교도소 앞에 모인 지지자들에게 “외면당한 진실이지만, 언젠가는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을 확신한다”며 발언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연루돼 실형을 받고 수감생활 중인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11일 새벽 새 글이 하나 올라왔다. 김 전 지사의 아내가 자신을 사칭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따른 피해를 조심해달라고 지지자들에게 당부한 것이다.

김 전 지사 아내 김정순씨는 이날 새벽 남편의 SNS를 통해 “저를 사칭한 가짜 계정으로 주변 분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라며 자신을 사칭한 가짜 페이스북 계정 주소 2개를 첨부했다. 이어 그는 “페북메신저를 보내 직접적으로 연락을 한다”라며 “죄송하다. 저도 빨리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씨가 공개한 가짜 계정 프로필에는 김 전 지사 부부가 함께 촬영한 사진과 출신지 등 정보가 담겼다. 여기에 ‘이 어려운 시기에 걱정과 지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적어 현재 수감돼 있는 김 전 지사를 떠올리게 했다. 다른 계정에도 김씨가 혼자 찍은 사진이 프로필로 설정돼 있다.

지지자들은 댓글을 통해 “김경수는 참 억울하게 당했다. 꼭 재기할 것이다”, “여사님 항상 건강 챙기시라”와 같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김 전 지사는 지난 대선 때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지난 7월 21일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이 확정된 바 있다. 김 지사는 지난 7월 26일 오후 재수감되기 전 창원교도소 앞에 모인 지지자들에게 “외면당한 진실이지만, 언젠가는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을 확신한다”며 발언하고 있다.
김경수 전 지사 페이스북 캡처.
김경수 전 지사 페이스북 캡처.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