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李궁지에 몰렸다 생각…특검 임명권 야당 몫”

이준석 “李궁지에 몰렸다 생각…특검 임명권 야당 몫”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1-11 10:25
업데이트 2021-11-11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1.11.6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1.11.6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특검에 대한 조건부 수용 입장을 보면서 아주 궁지에 몰렸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젊은 사람들 용어로 ‘가불기’, 가드가 불가능한 기술로 조건부 수용이란 애매한 입장을 통해서 시간 벌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특검은 즉각 구성돼야 하고 특검의 실질적 임명권도 여당이 가지면 안 된다”며 “(임명권을) 야당이 갖거나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단체로 이관하는 게 옳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정농단 특검 당시 임명권을 야당이 한 사례를 철저히 준용해야 한다”며 “원내지도부가 이 후보의 궁여지책 특검 수용 의사에 대해 일체 꼼수를 허용하지 말고 야당과 국민의 권리를 주장할 것을 주문한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이재명(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 후보는 토론회에서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과 전 국민 재난지원금, 부동산 문제 등 현안에 대한 의견을 두루 밝혔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이재명(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 후보는 토론회에서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과 전 국민 재난지원금, 부동산 문제 등 현안에 대한 의견을 두루 밝혔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최원일 전 천암함장(예비역 해군 대령)이 신형 호위함 ‘천안함’ 진수식에 불참한 것을 두고 이 대표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각종 천안함 괴담에 대해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내리며 그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기 때문”이라며 “우리 당 인사들은 이번 진수식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힘을 보탰다.

최 전 함장과 생존 장병들은 방심위가 최근 천안함 침몰 원인과 관련해 ‘잠수함 충돌설(說)’ 등을 주장한 유튜브 동영상 게시물에 대한 국방부의 심의 요청에 ‘해당 없다’는 결정을 내린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항의 차원에서 진수식이 열리는 울산에 가지 않았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