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행 때문이라고?” 이재명 측, 부인 낙상사고 루머 입장 냈다

“폭행 때문이라고?” 이재명 측, 부인 낙상사고 루머 입장 냈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1-11 13:41
업데이트 2021-11-11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고 관련 영상·음성자료 및 119 기록 등 모두 공개 추진”

이미지 확대
이재명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공제한도 대폭상향” 공약
이재명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공제한도 대폭상향” 공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청년, 가상자산을 말하다’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11.11
뉴스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측이 최근 이 후보 부인의 낙상사고와 관련해 근거 없는 억측이 야권 지지자들 사이에서 확산한다며 사고 당시 관계 영상자료와 녹음자료, 119 이송 기록 등 모든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인 민주당 서영교 의원은 11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과 관계된 자료 확보는) 이 후보와 후보 배우자의 동의가 필요한데, 그 동의를 얻어서 자료를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요청한 자료는 최근 떠도는 관련 의혹이) 철저하게 가짜뉴스라는 것, 허위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라며 “가짜뉴스 엄단이 가장 중요한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전날 서울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네티즌 2명을 고발했다.

성명불상의 피고발인 A씨는 지난 9일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CT 찍어볼 정도면 주먹 이상의 가격’ 등 내용의 글을 올렸고, B씨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이 후보가 망치를 들고 있는 사진 등 이 후보의 이미지를 악의적으로 왜곡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마치 이 후보 부인 김씨의 낙상사고 원인이 마치 이 후보의 폭행 때문이라는 식의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이재명의 페이지 페이스북 계정 캡처
이재명의 페이지 페이스북 계정 캡처
민주당에 따르면 이 후보의 부인 김씨는 9일 새벽 자택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지면서 신체 일부를 바닥에 부딪혀 열상을 입어 응급실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았고, 성형외과에서 봉합수술을 받은 다음 퇴원했다.

이 후보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김씨의 부상을 둘러싸고 악의적이며 의도된 조직적인 허위조적 정보의 생산 및 유포 행위가 만연하고 있다”며 “이러한 행위는 지난 2012년 대선 국면에서 암약했던 ‘십알단 사태’를 넘어서는 조직적 음모에 의한 것으로 판단된다. ‘제2의 십알단 사태’”라고 강조했다.

이어 “특정 진영의 문제를 초월해 후보자의 인권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행위는 철저히 단죄받아야 한다”며 “추가로 관련 허위사실을 생산하거나 유포하는 자는 전원 경찰 및 검찰에 고소·고발 조치하겠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끝까지 엄중한 법적 조치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페이스북 캡처
이 의원은 “(사고 현장을) 본 사람들이 많다. 구급대가 출동해서 집에 직접 들어와서 김씨를 싣고 나갔다”며 “교신 기록, 최초 신고기록 다 있을 텐데 저희가 자료를 요청해 받아서 드리겠다”고 했다.

이어 “자료를 공개하겠다는 것이 후보자의 입장이다. 관련 영상자료 등은 개인의 신상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후보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자료 공개는) 이 후보의 입장이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