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혜경 관련 가짜뉴스와 전쟁 선포한 민주당

김혜경 관련 가짜뉴스와 전쟁 선포한 민주당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1-11-11 17:05
업데이트 2021-11-11 17: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고 강력 대응 경고
“조직적 움직임…119 출동·진료기록 공개할 것”
정성호 “두 분 사이 금슬이 굉장히 좋다”

대선 선대위 출범식 참석하는 이재명 부부
대선 선대위 출범식 참석하는 이재명 부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가 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경기장 KSPO돔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입장하고 있다. 2021.11.2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이 11일 부인 김혜경씨의 낙상사고와 관련한 가짜뉴스에 전쟁을 선포했다. 민주당은 사고와 관련된 병원 이송 과정 및 119 출동 기록, 진료기록 등을 공개하겠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선대위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짜뉴스가 퍼지는 속도, 생산하는 종류, 그리고 규모를 선대위 차원에서 모니터링했는데 개인이 하는 것이 아니다. 뭔가 조직적 움직임이다”라고 주장했다. 앞서 김 씨가 지난 9일 새벽 자택에서 낙상 사고를 당한 뒤, 온라인에 김씨의 부상 원인을 두고 온갖 루머가 돌고 있다.

 이 의원은 “2012년 대선 기간 중의 십알단(십자군 알바단·박근혜 당시 후보를 지지하는 불법 댓글 알바팀) 사태와 거의 유사”라고 밝혔다. 십알단 사태는 2012년 개신교 목사 출신의 윤정훈 새누리당 국정홍보대책위원회 총괄팀장이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의 글을 조직적으로 퍼뜨린 사건이다. 민주당은 전날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인 서영교 의원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님을 가짜뉴스로 저세상으로 보낼 수밖에 없었다”면서 “노 전 대통령을 고통스럽게 했던 논두렁 시계 사건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이번 가짜뉴스를 엄단하겠다”고 말했다.

 오후에는 선대위 수석대변인 박찬대 의원이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방해 위한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근거 없는 가짜뉴스를 생산해 의혹을 제기하고, 공표하는 행위는 중범죄”라며 “공직선거법 250조 2항에는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하거나 게재한 자’에 대해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규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후보의 오랜 친구이자 좌장 격인 정성호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이상한 루머들, 가짜뉴스들이 횡행하는데 사실무근이고 두 분 사이 금슬이 굉장히 좋다. 그렇기 때문에 간호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인의 아내나 가족들은 아프지도 말아야 하냐”며 “(정치인과) 관련되면 다 이상하게 해석해서 그런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