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부터 먹겠다” 오염수 괴담에…국민의힘, 단체로 ‘횟집 회식’

“나부터 먹겠다” 오염수 괴담에…국민의힘, 단체로 ‘횟집 회식’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3-06-24 23:21
업데이트 2023-06-24 23: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괴담·선동에 수산업자 고통”
與 원내지도부 수산시장 회식

이미지 확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가락동 수산시장을 방문해 동료 의원들과 식사하고 있다. 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가락동 수산시장을 방문해 동료 의원들과 식사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수산업자를 돕기 위해 ‘횟집 회식’을 하면서 수산물 안전성을 강조했다.

먼저 원내대표단과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TF)’가 23일 횟집 만찬을 한 데 이어 상임위별로도 횟집 회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윤재옥 “과학과 진실 토대로 분위기 반전시키겠다”
24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재옥 원내대표와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대표단은 전날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 횟집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이날 시장 상인들은 “(매출이) 반 토막 났다”, “안전하다고 해도 아무도 안 온다” 등 고충을 토로했다.

윤 원내대표는 시장을 둘러본 뒤 “괴담과 선동으로 많은 수산업자, 소상공인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며 “하루빨리 과학과 진실을 토대로 이 분위기를 반전시켜서 시장 상인과 수산업자들의 경기를 회복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시찰에는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와 장동혁·전주혜 원내대변인, 정희용 원내대표 비서실장, 지성호·정경희 원내부대표 등 주요 원내지도부 인사들이 함께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들과 함께 시장의 한 횟집에서 식사를 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오염수 방류 대응 관련 당내 태스크포스(TF)인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는 23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함께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았다.  성일종 위원장 페이스북
오염수 방류 대응 관련 당내 태스크포스(TF)인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는 23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함께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았다. 성일종 위원장 페이스북
“무분별한 방사능 괴담…어민들 피해 우려”
오염수 방류 대응 관련 당내 태스크포스(TF)인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도 같은날 한덕수 국무총리와 함께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만찬을 했다.

성일종 TF위원장은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의 무분별한 방사능 괴담으로 어민들은 물론이고 횟집 사장님들과 수산업자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우리당은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 수산물을 아낌없이 소비하고, 방사능 괴담에 적극 대응해 전국의 수산시장들에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도 약속드렸다. 국민들께선 괴담에 속지 말고 우리 수산물을 변함없이 소비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오염수 방류 문제로 수산물 기피 분위기가 번지면서 수산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국회 상임위원회 단위로 수산시장과 횟집을 찾아 회식을 진행하면서 수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오염수 방류 대응 관련 당내 태스크포스(TF)인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는 23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함께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만찬을 했다. 성일종 위원장 페이스북
오염수 방류 대응 관련 당내 태스크포스(TF)인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는 23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함께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만찬을 했다. 성일종 위원장 페이스북
한편 국민의힘은 다음주부터 국회 각 상임위원회별로 마포농수산물시장 등 수산시장과 횟집을 찾아 모임을 가질 계획이다.

윤 원내대표는 전날 비공개 원내대책회의에서 각 상임위별로 여당 의원들이 다음 주에 횟집에서 모임을 갖도록 권고했다고 한다.

윤 원내대표는 “수산업 종사자들의 생계가 파탄의 위기에 몰리고 국민의 피해가 가중되고 있는데도 더불어민주당과 괴담 선동꾼들의 공포마케팅은 멈춤이 없다”며 “민주당은 더 이상 괴담 선동꾼들과 야합해 공포 마케팅에 골몰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오염수가 위험하다고 선동하면서 수산물을 많이 구매하라고 하고 있으니 앞뒤가 맞지 않고 자가당착이 끝을 모른다”고 했다.

이철규 사무총장도 “광우병 파동, 천안함 괴담, 사드 전자파 괴담에 이어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까지 나왔다”면서 “(민주당의 거짓말은) 돌팔이 약장수가 전국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검증되지 않은 약을 판매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