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 후보, 인사청문회 ‘통과’…논란의 진흥원 타개할까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 후보, 인사청문회 ‘통과’…논란의 진흥원 타개할까

명종원 기자
명종원, 임태환 기자
입력 2023-06-27 16:24
업데이트 2023-06-27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 원장 ‘민세희’ 논란 속 차기 후보자 인사청문 ‘적격’ 판단
‘길 잃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혼란 잦아들지 이목

이미지 확대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 후보자. 연합뉴스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 후보자. 연합뉴스
경기도의회가 탁용석 신임 경기콘텐츠진흥원장 후보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적격’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현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인 민세희 원장을 둘러싼 여러 논란이 불거진 상황이라 이번 청문 결과가 진흥원에 대한 논란을 종식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27일 탁 경기콘텐츠진흥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적격’ 의견의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위원장은 “탁 후보자가 문화콘텐츠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조직 내부 문제를 잘 파악하고 있는 등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된다”며 “도내 문화콘텐츠산업의 균형성장을 위해 도의회와 소통을 통해 운영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민 원장을 둘러싼 논란이 있었다.

경기도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약 2개월간 민 원장에 대한 강도 높은 감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경기도는 지적 사항 3건을 확인하고 콘텐츠진흥원 측에 민 원장의 해임 안건을 이사회에 올릴 것을 요구했다.

민 원장은 근무태만 의혹에도 휩싸였다.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감사 방어 자료 등을 준비하느라 업무를 방치했다는 주장이 내부에서 나온 것이다.

이에 이날 인사청문회 자리에서는 해당 논란과 관련한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문체위 소속 윤성근(국민의힘) 의원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전임 지사때 임명된 기관장 물갈이 하려고 (민 원장 등에 대해)표적감사를 했다는 시선들이 있다”며 “탁 후보를 (원장직에)모시려고 그런거 아니냐는 의심의 시선이 있다”고 짚었다.

탁 후보는 “적절한 답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번도 뵌적이 없다”고 답했다.

한편 탁 후보는 CJ미디어 매체사업국장, CJ E&M 사업협력1담당 상무, CJ헬로 경영지원실 성장지원담당 상무 등을 지냈다.

민선 8기 들어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등 15개 경기도 산하기관장이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됐으며, 낙마한 후보자는 1명도 없다.
명종원 기자
임태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