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취재진 질문 공세에 유승민 표정이?

[포토] 취재진 질문 공세에 유승민 표정이?

입력 2015-07-07 17:02
업데이트 2015-07-07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자신의 거취 논의를 위해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에서 퇴장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15. 07. 07 김명국전문기자 daunso@seoul.co.kr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자신의 거취 논의를 위해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에서 퇴장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15. 07. 07 김명국전문기자 daunso@seoul.co.kr


새누리당은 7일 유승민 원내대표 거취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8일 오전 소집한 긴급 의원총회의 안건명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당 관계자는 이날 “의총 안건명이 ‘유승민 원내대표 거취에 관한 논의의 건’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앞서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내일 오전 9시 ‘새누리당의 미래와 박근혜 정권의 성공을 위한 원내대표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을 위한 의총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었다.

그러나 비박(비박근혜)계 재선 의원들을 중심으로 당 일각에서 유 원내대표의 사퇴를 기정사실화하는 듯한 안건명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을 내놓자 당 지도부가 뒤늦게 이를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이날 비박계 재선 의원 모임에 참석한 한 의원은 “의총의 명칭을 미리 정해서 사퇴 촉구 결의안 통과를 위해 모이는 것처럼 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지적이 나왔다”면서 “결의안을 낼지,표결을 할지 등은 의총에서 결정이 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8일 긴급 의총에서는 당초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된 유 원내대표 사퇴 권고 결의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지도 불투명한 상황이 됐으며,일각에서는 김 대표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표결을 통한 결론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내놓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