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새누리의 고소, 환영한다···검찰 소환·대질조사 다 받겠다”

표창원 “새누리의 고소, 환영한다···검찰 소환·대질조사 다 받겠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04 14:52
업데이트 2016-12-04 1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표창원 “새누리의 고소, 환영한다”
표창원 “새누리의 고소, 환영한다”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거나 탄핵 동참을 주저하는 새누리당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누리당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하지만 표 의원은 “환영한다”면서 명단 공개에 따른 모든 법적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 표창원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거나 탄핵 동참을 주저하는 새누리당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누리당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하지만 표 의원은 “환영한다”면서 명단 공개에 따른 모든 법적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4일 자신의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새누리의 고소, 환영합니다”라면서 “전 박근혜나 친박 권력자들과 달리 법 절차 준수합니다. (검찰) 소환이든 (검찰) 대질(심문)이든 다하겠습니다. 그러니 당신들도 법 좀 지키시죠?”라고 맞대응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표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지난 2일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고 이날 밝혔다. 새누리당 의원들은 표 의원의 명단 공개로 자신들의 휴대전화 번호 등 연락처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되면서 시민들로부터 각종 항의 전화와 문자 메시지가 빗발친다면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표 의원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SNS에 ‘박근혜 탄핵 반대’, ‘박근혜 탄핵 눈치 보기/주저’ 항목으로 새누리당 의원 128명을 분류해 각 입장에 해당하는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한 바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