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종상향으로 주거환경 근본적으로 변화”

“종상향으로 주거환경 근본적으로 변화”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5-16 18:08
업데이트 2022-05-17 0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김선갑 후보

이미지 확대
김선갑 더불어민주당 광진구청장 후보
김선갑 더불어민주당 광진구청장 후보
“27년간 광진지역에서 구민과 함께했기 때문에 누구보다 광진의 특성과 정서를 잘 아는 행정가입니다.”

김선갑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광진을 누구보다 잘 아는 ‘광진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김 후보는 16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단체장 공약이행평가 4년 연속 수상, 민선 7기 공약 이행률 97% 등이 나타내듯 유권자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민선 7기 구청장 재임 기간 행정력을 코로나19 극복에 집중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정책 방향에 대해 묻자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우선”이라며 “문화·체육계 역시 일상으로의 회복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그는 “광진구가 선제적으로 실시한 소상공인 무이자·무보증 특별융자는 민선 8기에도 지속돼야 한다”며 “호응이 좋았던 광진사랑상품권도 지속적으로 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광진구를 4개 생활권으로 나눠 권역별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는 “건대입구 일대와 화양동을 동북권 미래형 중심지로, 의료복합 단지가 완공되는 중곡·군자역 일대는 신성장 핵심 거점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구의·강변역 일대는 첨단 업무복합 중심, 아차산·광나루역 역세권은 역사·문화 복합 중심 거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지역의 변화를 위해서는 도시계획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주거환경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종상향과 재개발·재건축은 당연히 우선 추진 사항”이라며 “구의역 KT 부지, 강변 동서울터미널 일대, 광장동 친환경 체육공원, 아차산 일대 개선 등도 임기 내 구민의 의견이 반영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무엇보다 구민과의 소통에 방점을 찍었다. 그는 “좋은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 현장 속으로 들어가는 게 중요하다”면서 “코로나 정국 때도 골목길을 걸으며 구민을 직접 만나는 ‘동네 한 바퀴’를 추진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했다. 저출생 극복 등 복지 관련 공약에 대한 설명도 빼놓지 않았다. 김 후보는 “출산가구에 전월세 대출 이자를 연간 150만원까지 지원해 주는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구에 공공산후조리원을 건립해 출산가정에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5-17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