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강변 다채로운 스카이라인 밑그림”

“한강변 다채로운 스카이라인 밑그림”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5-16 18:08
업데이트 2022-05-17 0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김경호 후보

이미지 확대
김경호 국민의힘 광진구청장 후보
김경호 국민의힘 광진구청장 후보
“‘오세훈 서울시’와 호흡을 맞추며 광진을 확 바꿀 수 있는 적임자입니다.”

김경호 국민의힘 후보는 16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광진 개발과 균형 발전을 위한 밑그림을 다시 그릴 것”이라며 “도시계획 지도를 확 바꾸는 과업을 우선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의 인연을 부각했다. 그는 “도시계획과 관련해 서울시와 사전에 조율하고 협력하는 관계가 필요하다”며 “그런 부분에서 누구보다 강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시에서 30년간 근무하면서 오 후보와 인연을 맺었다”며 “일에 대한 열정, 성과를 끌어내는 능력 등을 본 오 후보가 광진구청장으로 일해 볼 것을 권유했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풍부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재정 확충을 이끌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서울시에서 근무할 때 중앙정부 사업 등 여러 가지 사업을 따낸 경험을 살려 광진구의 재정을 살찌울 수 있다”며 “확충된 재정은 구민들의 복지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통, 복지, 환경, 건축, 도로 등 다양한 행정 분야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서울시와 협력 관계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동(洞)별 구체적인 도시계획 밑그림을 제시했다. 그는 “우선 한강변에 다채로운 스카이라인을 구축하고 싶다”며 “중곡4동과 광장동 등의 경우 도로 계획을 점검하고 종상향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어린이대공원 일대 고도제한 해제 및 시설 현대화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개발을 위한 밑그림을 그릴 것”이라며 “구의1동에는 부족한 주민생활편의시설 등을 확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내놨다. 김 후보는 “천호대로 주변이 업무지구로 지정돼 있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매력이 덜한 편”이라며 “임대료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건물소유자에 대한) 재산세를 감면, 업무용 빌딩이 들어서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천호대로변이 개발되지 않은 것은 업무용으로만 기능을 제한해 뒀기 때문”이라며 “주거 기능을 집어넣으면 택지 부족 문제도 해결되면서 구에 재정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장진복 기자
2022-05-17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