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5촌 조카 살해 사건’ 허위사실 유포 혐의 우상호 의원 “검찰 소환 불응하겠다”

‘박 대통령 5촌 조카 살해 사건’ 허위사실 유포 혐의 우상호 의원 “검찰 소환 불응하겠다”

입력 2013-05-07 00:00
업데이트 2013-05-07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 “정치보복 수사” 반발…檢 “재소환 통보 등 강구할 것”

우상호 민주당 의원
우상호 민주당 의원
지난해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박근혜 대통령 5촌 조카 살해 사건’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고발된 우상호 민주당 의원이 검찰 소환에 불응하겠다고 밝혀 파장이 예상된다. 민주당은 “정치보복 수사”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어 정치권을 중심으로 공방이 예상된다.

우 의원 측은 6일 “검찰이 8일 출석하라고 통보했으나 응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 의원 측은 “지난해 대선 당시 브리핑은 언론 보도를 토대로 이런 의혹도 있으니 철저히 밝혀 달라고 한 것일 뿐”이라면서 “공보단장으로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었을 뿐 아니라 인용 브리핑은 정치권에선 일상적인데 이를 문제 삼는 게 이해가 안 된다”고 반발했다. 이어 “민감한 시기여서 준비 없이 소환에 응했다간 다른 사안으로 불이익을 볼 수도 있다”면서 “검찰에서 재소환을 통보하면 변호인 등과 다시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 최성남)는 “재소환 통보 등 여러 조사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3-05-07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