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피토 예상 경로도 보니…한반도로 ‘직진’

태풍 피토 예상 경로도 보니…한반도로 ‘직진’

입력 2013-10-02 00:00
업데이트 2013-10-02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일 북상하는 태풍 피토 예상경로도. 기상청 제공
2일 북상하는 태풍 피토 예상경로도. 기상청 제공


태풍 피토 예상 경로…우리나라로 직진

제23호 태풍 피토(FITOW)가 우리나라로 직진하고 있어 향후 예상 경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발생한 태풍 피토의 예상 경로를 분석한 결과 전날 예측보다 우리나라 쪽으로 더 깊숙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태풍 피토 예상 경로 분석에서 당초 5~6일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지만 이날 분석에서는 6일 이후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분석됐다.

2일 오전 기준 태풍 피토는 중심기압 988hPa, 최대풍속 25m/s(90㎞/h)인 중간 강도의 중형 태풍으로 발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태풍 피토는 오키나와 동쪽 180㎞ 부근 해상으로 접근할 때까지 중심기압 950hPa, 최대풍속 43m/s(155㎞/h)의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을 키울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태풍 피토의 정확한 태풍 경로는 변수가 많아 예상 경로 대로 움직일지는 아직 미지수다.

네티즌들은 “태풍 피토 예상 경로대로 움직이면 안되는데”, “태풍 피토 예상 경로 무섭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