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살 가능성’ 윤송이 아버지는 어떤 사람

‘타살 가능성’ 윤송이 아버지는 어떤 사람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7-10-26 15:32
업데이트 2017-10-26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 딸을 사랑한 평범한 아버지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대표의 장인이 경기도 26일 오전 경기도 양평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에서는 윤 사장 부친이 ‘타살’됐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미지 확대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 부친 사건 현장 감식하는 경찰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 부친 사건 현장 감식하는 경찰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대표의 장인이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자택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된 26일 경찰이 사건 현장을 감식하고 있다.
2017.10.26 [독자제공=연합뉴스]
윤 사장과는 달리 윤 사장의 아버지는 딸들을 사랑한 평범한 아버지로만 알려져 있다.

윤 사장 아버지는 경기상고와 서강대를 나와 산업은행에 근무하다가 한국증권금융에서 상무를 지내고 2002년 퇴임했다.

슬하에 두 딸을 둔 윤 사장의 아버지는 본인보다는 훌륭한 과학자매를 키워낸 인물로 주목받았다. 주변에서는 ‘딸들을 사랑한 평범한 아버지’로 알려졌다.

윤 사장은 서울과학고를 2년 만에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를 수석졸업한 뒤 미국 MIT 미디어랩에서 3년 6개월 만에 박사학위를 취득한 ‘천재소녀’로 눈길을 끌었다. 1999년 SBS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이나영씨가 연기한 천재 공학도의 실제 모델로도 유명하다.

윤 사장의 동생은 미국 하버드대에서 신경과학 분야 박사학위를 받은 연구자로 졸업논문이 생물학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지인 ‘셀’에 실려 주목받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