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초등단계 학업중단 EBS로 학력취득 가능해져

[속보] 초등단계 학업중단 EBS로 학력취득 가능해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11-03 12:07
업데이트 2020-11-03 1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EBS 방송으로 대체된 수업
EBS 방송으로 대체된 수업 초등학교 1∼3학년생들의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 20일 오전 경기 수원시의 한 초등학교에서 긴급돌봄 서비스를 신청한 1학년 학생들이 교실에 나와 EBS 방송을 보고 있다. 2020.4.20 연합뉴스
초등학교 단계에서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은 앞으로 EBS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력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교육부는 초등 단계 학업 중단 학생을 위한 EBS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개통했다고 3일 밝혔다.

중학교 단계 학업 중단 학생은 방송통신중학교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력 취득이 가능했지만, 그간 초등학교에는 온라인으로 학습 이력을 관리할 시스템이 없어 초등학교 단계 학업 중단 학생들이 불편을 겪어야 했다.

학력 취득을 원하면 학습 지원 사업 홈페이지(www.educerti.or.kr)에 접속해 학습자로 등록한 뒤 EBS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통해 최소 학습 기간(초등학교 단계의 경우 4년 이상)과 최소 학습 시간(초등학교 단계의 경우 4692시수) 등을 충족한 뒤 학력 인정 평가 등을 거치면 된다.

EBS 온라인 학습 시스템에는 국어, 사회와 같은 필수 과정 외에도 수학, 영어, 과학, 코딩, 창의 체험 등 4천여 편의 교육 자료가 제공돼 학습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교육부는 소개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