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근로자 대상 온라인 정기교육 진행

대한안전교육협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근로자 대상 온라인 정기교육 진행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1-23 11:26
업데이트 2020-11-23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에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정기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실시된 교육은 근로기준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사내 근로자들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안전 및 보건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업종에 맞추어진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직무 스트레스 관리, 응급처치 교육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협회의 산업안전 보건교육은 온라인 교육센터를 통해 PC만 있으면 언제든 수강이 가능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 협회를 통한 온라인 안전교육 수강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정기적인 근로자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업 재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로 집합 교육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협회의 온라인 정기 교육이 안전 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 진행을 맡은 협회는 정부에서 지정한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근로자 정기교육 이외에도 관리책임자 교육,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협회는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한 효과적인 교육 진행을 바탕으로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정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온라인 직무교육 사이트를 개설하여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분야 등 재직자 실무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