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수본, ‘대장동 의혹’ 총괄대응팀 구성…회계분석 24명 추가

국수본, ‘대장동 의혹’ 총괄대응팀 구성…회계분석 24명 추가

이성원 기자
입력 2021-10-01 12:03
업데이트 2021-10-01 12: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외관. 경찰청 제공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외관. 경찰청 제공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로비·특혜 의혹이 확산하는 가운데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총괄대응팀을 구성했다고 1일 밝혔다.

경찰청 관계자는 “국민적 관심 사안임을 고려해 국수본이 수사 지휘를 하고 있다”며 “불법행위가 있는지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국수본은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대책위)가 고발한 사건 2건을 지난달 28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배당해 수사하도록 했다.

경찰은 지난 4월 대장동 도시 개발을 담당한 ‘성남의뜰’ 자산관리회사인 화천대유에서 수상한 자금 흐름이 있었다는 금융정보분석원(FIU) 자료를 넘겨받아 내사(입건 전 조사)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화천대유 의혹이 불거지고 이재명 경기지사와 곽상도 무소속 의원이 각각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퇴직금 50억 수령’ 논란으로 고발되자 정식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도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이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이날 전담수사팀 책임자를 총경인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장에서 경무관인 수사부장으로 격상했다. 또 회계 분석 등을 위한 전문 수사 인력 24명을 영입해 총 62명으로 수사팀을 확대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수사 과정에서 필요하면 검찰 등 관계 기관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