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평구가 BBC에 선정됐다고?

은평구가 BBC에 선정됐다고?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10-01 14:08
업데이트 2021-10-04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태 학습도시 연맹 우수 학습도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시티’로 선정

이미지 확대
김미경(오른쪽) 서울 은평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APLC 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받고 있다. 은평구 제공
김미경(오른쪽) 서울 은평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APLC 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받고 있다.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APLC)가 선정하는 우수 학습도시 BBC(베스트 오브 베스트 시티)로 선정됐다.

구는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2021 APLC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 창립총회’에서 BBC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APLC(Asia-Pacific Learning Citie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48개국 300개 도시를 ‘평생학습’으로 연결하기 위해 출범한 기구다. 은평구 등 국내 41개 도시를 비롯해 태국·필리핀·베트남 등 11개국의 20개 도시 등 총 61개 도시가 가입했다.

이날 구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됐다. APLC는 연도별로 학습도시 운영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특성화된 도시를 BBC로 선정하고 그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는 은평구 등 8개 도시가 BBC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가 서울시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돼 정말 영광이다. 시민주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화와 관계 중심의 평생학습도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한 노력 끝에 얻은 쾌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은평구가 세계 시민교육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