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택시처럼 구급차 이용한 가수, “도중에 괜찮아져…중간에 내려야해?”

택시처럼 구급차 이용한 가수, “도중에 괜찮아져…중간에 내려야해?”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1-11 13:55
업데이트 2021-11-11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유명 포크 그룹 가수가 사설 구급차를 타고 충북 청주에서 경기 남양주에 있는 공연장까지 이동해 논란이다. YTN 캡처
한 유명 포크 그룹 가수가 사설 구급차를 타고 충북 청주에서 경기 남양주에 있는 공연장까지 이동해 논란이다. YTN 캡처
한 유명 포크 그룹 가수가 사설 구급차를 타고 충북 청주에서 경기 남양주에 있는 공연장까지 이동해 논란이다.

사설 구급차를 연예인들이 택시처럼 개인적 스케줄에 이용한다는 이른바 ‘연예인 택시’일 가능성이 제기됐다.

11일 YTN 보도에 따르면 1980년대 데뷔해 이름을 알린 포크 그룹 멤버 A씨는 지난달 30일 청주시의 한 웨딩홀에 구급차를 불렀다. A씨는 이 구급차를 타고 남양주시 북한강변에서 열린 야외 콘서트장까지 이동했다.

이날 A씨는 지인 결혼식에 참석했다가 몸에 열, 혈압이 높아지는 등 상태가 나빠져 사설 구급차에 탑승해 서울의 대형 병원으로 가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동 중 상태가 좋아져 남양주 공연장으로 목적지를 선회한 것이라고 밝혔다.

“구급차를 타고 올라가는 도중 편안해졌다”
A씨 측은 당일 남양주시와 행사 업체에 건강 상의 문제로 공연에 늦거나 참석이 어려울 것 같다는 뜻을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A씨는 “병원에 가려 했는데, 구급차를 타고 올라가는 도중에 편안해졌다”며 “몸 상태가 회복됐는데 도로 중간에서 내려야 하는 거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당시 주말이었던 만큼 교통 정체로 막힌 고속도로 상황을 고려하면 통상 3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였지만, A씨는 사설 구급차로 이동해 1시간 45분만에 도착했다고 한다.

연예인이 사설 구급차를 사적인 용도로 이용하는 이른바 ‘연예인 택시’. 일각에서는 신속한 이동을 위해 일부러 구급차를 호출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최근 생명을 살리는 위급한 순간에 요소수 부족으로 발 묶일까 걱정하는 시민들의 ‘요소수 기부’가 이어지면서, 이와 비교해 A씨에게 질타가 쏟아졌다.

네티즌은 “어떤 사람은 혹시 구급차 출동 못할까봐 요소수도 기부하는데, 편하게 택시처럼 이용하네”, “너무 했다”, “이름이 뭡니까?”, “저런 사람 때문에 진짜 위급한 환자들이 위험해지는 것”이란 반응을 보였다.
구급차(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연합뉴스
구급차(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연합뉴스
남양주시 “법 위반 발견되면 향후 공연 등에서 초청 배제”
공연을 진행한 남양주시 측 관계자는 “공연장에 사설 구급차가 들어온 것 관련 공연 이후 제보를 통해 알게 됐다”며 “사설 구급차 이용에 대해 법적 위반 사안이 발견될 경우 향후 시에서 개최하는 공연에는 더이상 초청하지 않는 등 조처를 취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건복지부와 관할 지자체는 A씨가 탑승했던 사설 구급차 업체를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파악해 위반 사항이 확인될 경우 고발할 방침이다.

이같이 사설 구급차를 사적인 용도로 이용하는 등 현행 응급의료법 위반 시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