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사 나면 어떡해”…‘불법 도박장’ 개그맨 김형인 무죄, 검찰 항소

“기사 나면 어떡해”…‘불법 도박장’ 개그맨 김형인 무죄, 검찰 항소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1-11 16:05
업데이트 2021-11-11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불법도박장 개설 혐의’를 받고 있는 개그맨 김형인, 최재욱(오른쪽)이 22일 오후 서울 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3차 공판에 각각 출석하고 있다. 2021.2.22 뉴스1
‘불법도박장 개설 혐의’를 받고 있는 개그맨 김형인, 최재욱(오른쪽)이 22일 오후 서울 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3차 공판에 각각 출석하고 있다. 2021.2.22
뉴스1
김형인, 도박 혐의만 벌금형
도박장 개설 혐의엔 ‘무죄’
검찰, 불복해 항소


검찰이 불법도박장 개설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무죄를 선고받은 개그맨 김형인과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최재욱의 1심 무죄판결에 불복, 항소했다.

11일 검찰에 따르면, 지난 9일 서울남부지법 형사4단독 박성규 부장판사에 김형인과 최재욱에 대한 항소장을 냈다.

앞서 지난 3일 진행된 1심 선고 공판에서 재판부는 김형인에게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에 대해 무죄, 도박 혐의에 대해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

또 최재욱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검찰이 이에 불복해 항소한 것이다.

김형인과 최재욱은 2018년 1월 말부터 2월까지 서울 강서구의 한 오피스텔에 불법 도박장을 개설한 뒤 도박 게임을 주선하고 수수료를 챙긴 혐의로 기소됐다.

김형인은 10회가량 직접 불법도박을 한 혐의도 있다.
이미지 확대
‘불법도박장 개설 혐의’를 받고 있는 개그맨 김형인이 22일 서울 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세 번째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1.2.22 뉴스1
‘불법도박장 개설 혐의’를 받고 있는 개그맨 김형인이 22일 서울 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세 번째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1.2.22
뉴스1
처음부터 김형인은 물론 최재욱도 그의 도박장 개설 혐의를 부인했다.

김형인의 법률대리인은 재판 과정에서 “도박장소 개설을 공모하지 않았다”며 “도박장 영역 개시 전 자신은 동참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고 밝혔다.

다만 도박 혐의에 대해서는 일부 인정했다.

변호인은 “도박 사실은 인정하지만 횟수가 과대하게 부풀려졌다”며 “지인이 운영하고 있는 도박장에 와 달라고 해 두어 번 정도 간 것일 뿐 상습적인 도박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한편 최재욱은 최후진술을 통해 “예전의 잘못된 삶을 청산하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선처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형인은 “일단 도박한 부분에 대해 알려진 사람으로서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그날 이후로 결혼하고 지금까지 도박은 하지 않고 있고, 앞으로도 할 마음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김형인 “너무 기사화가 됐고 오늘도 기사가 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많다”면서 “법원이라는 곳이 올 곳이 못 된다는 것을 너무 뼈저리게 느꼈다. 반성하고 열심히 잘 살겠다”고 호소했다.

이들의 변호인은 “피고인들은 이미 명예형으로 단죄 중이다. 실명 거론 기사가 오늘도 더 늘어날 것”이라며 “김씨의 도박 부분은 혐의를 인정해 관대하게 선처해주고, 도박장소 개설은 증명이 어려우므로 무죄를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