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국제교류재단, 지역 맞춤형 ODA 역량 강화 교육

부산국제교류재단, 지역 맞춤형 ODA 역량 강화 교육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6-09 13:24
업데이트 2023-06-09 13: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부산시청
부산국제교류재단이 공적개발원조(ODA)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다음달부터 오는 8월까지 3개 과정 7개 강좌로 구성된 ODA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말과 평일에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수준별 맞춤식 구성으로 참가자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원하는 내용을 선택해 ODA 이론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오는 12일부터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bfic.kr)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산시의 ODA 전담 기관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2021년부터 ‘부산시 국제개발협력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ODA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핵심 기초, ODA 사업 실무와 기업의 조달시장 진입전략, 부산 특화 분야 과정을 운영한다. 강좌 내용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국제교육개발협력원, 부산외국어대학교와 협력해 준비했다. 지난해 이 교육에는 200명이 참가해 처음 운영됐던 2021년보다 참가자가 60% 이상 늘었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전년도 교육 참가자들의 학습 이력과 만족도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올해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계기로 ODA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 부분 또한 올해 프로그램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