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6-09 13:42
업데이트 2023-06-09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포스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포스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창업 7년 미만인 스타트업 중에서 모집 분야에서 실증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참가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물류기술 ▲택배·라스트마일 혁신 ▲친환경 물류 서비스 ▲기타 자유주제 등이다.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 제휴 가능성을 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총 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롯데글로벌로지스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기술·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온·오프라인 사업 실증 기회도 제공받는다.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실증 지원금을 지급하며, 지원이 종료된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 설명회 행사에 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웰푸드, 롯데월드, 롯데건설, SK C&C와 사업 실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