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 마찬호 회장 취임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 마찬호 회장 취임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6-27 10:15
업데이트 2023-06-27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역 건설산업 성장기반 확충” 강조

이미지 확대
마찬호 제23대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장이 취임식에서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광주매일제공
마찬호 제23대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장이 취임식에서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광주매일제공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 제23대 회장에 마찬호 남양건설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건협 전남도회는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공후식 제22대 회장 이임식과 마찬호 신임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마형렬·김영구 회장 등 전임 회장단, 건설협회 관련 단체장,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마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 건설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애로사항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정부와 지자체의 사회간접자본(SOC) 관련 예산 확대 건의, 대형공사 분할발주, 지역의무 공동도급 등을 적극 활용해 지역 중소 건설업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점 과제로 ▲ 건설물량 확대를 통한 건설산업의 성장기반 확충 ▲ 공정하고 합리적인 발주문화 정착 ▲ 중소 건설기업의 경영애로 해소 ▲ 모든 회원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열린 협회 구현 등을 제시했다.

마 회장은 “정부와 지자체의 SOC관련 예산 확대와 대형공사 분할발주, 지역의무공동도급 등을 적극 활용해 지역중소건설업체를 지원하겠다”며 “공사비 부족과 부실시공을 유발하는 불합리한 입찰제도를 보완하고 시장경제 원리에 반하는 하도급이나 시공, 노동, 안전환경 분야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마 회장은 “회원사 모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을 때 현재 건설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며 회원사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