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마을 80대 할머니 성추행한 뒤 살해한 50대男

이웃 마을 80대 할머니 성추행한 뒤 살해한 50대男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5-24 14:02
업데이트 2016-05-24 14: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웃 마을에 사는 80대 할머니를 성추행한 뒤 살해한 50대 남성이 체포됐다.

충북 괴산경찰서는 24일 할머니를 성추행한 뒤 살해한 혐의(살인 등)로 신모(58)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A씨에 다르면 신씨는 지난 16일 오후 증평군 증평읍 한 주택에서 혼자 사는 A(80·여)씨를 추행하고 목을 졸라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의 아들은 떨어져 사는 어머니가 전화를 받지 않자 지난 21일 오후 3시쯤 집으로 찾아갔다가 숨진 어머니를 발견했다. 당시는 사망한 지 닷새쯤 됐고, A씨의 시신도 부패한 상태였다.

경찰은 A씨 집 부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지난 23일 오후 6시쯤 신씨를 긴급 긴급 체포했다.

청각 장애가 있는 신씨는 1㎞ 정도 떨어진 마음에 사는 주민으로, A씨와는 평소 안면이 있는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씨는 일용직 노동을 했고 아내와 자녀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신씨는 경찰 조사에서 “물을 마시러 할머니 집에 들어갔다가 범행했다”며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신씨와 의사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일부 진술을 번복해 추가 수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경찰은 수화 통역사를 동원해 신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 등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