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에 싹쓰리·봉준호까지… 올해도 유쾌한 의정부고 졸업사진

독립운동가에 싹쓰리·봉준호까지… 올해도 유쾌한 의정부고 졸업사진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0-08-05 01:48
업데이트 2020-08-05 0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9년부터 전통… SNS서 화제
파맛 첵스·겨울왕국 분장도 눈길

이미지 확대
지난 3일 졸업사진 촬영에서 수준급 코스프레를 보여준 경기 의정부고 학생들의 모습. 대한민국 임시정부 독립운동가들로 분장한 학생들. 연합뉴스
지난 3일 졸업사진 촬영에서 수준급 코스프레를 보여준 경기 의정부고 학생들의 모습. 대한민국 임시정부 독립운동가들로 분장한 학생들.
연합뉴스
해마다 재치 있는 분장으로 화제가 되는 경기 의정부고등학교의 졸업사진이 지난 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됐다. 유재석, 이효리, 비가 뭉친 혼성그룹 ‘싹쓰리’부터 독립운동가, 디즈니 공주들까지 기발한 코스프레에 네티즌들은 열광했다.

많은 분장 중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은 백범 김구 선생, 안중근 의사 등 대한민국 임시정부 독립운동가들로 분장한 학생들의 단체사진이었다. 김구로 분장한 도경민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회장은 “우리를 있게 해주신 독립운동가를 기념하고 기리기 위해 콘셉트를 정했다”고 했다. 그는 당시 사용된 태극기를 그대로 재현하려고 역사박물관과 진관사에 직접 요청해 받은 이미지를 배경으로 내거는 등 각별히 신경을 썼다.
이미지 확대
지난 3일 졸업사진 촬영에서 수준급 코스프레를 보여준 경기 의정부고 학생들의 모습. 올여름 음원차트 1위를 휩쓴 혼성그룹 ‘싹쓰리’와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을 흉내 낸 학생들. 연합뉴스
지난 3일 졸업사진 촬영에서 수준급 코스프레를 보여준 경기 의정부고 학생들의 모습. 올여름 음원차트 1위를 휩쓴 혼성그룹 ‘싹쓰리’와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을 흉내 낸 학생들.
연합뉴스
아카데미 4관왕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개그맨 황제성, 파맛 첵스 시리얼 등으로 변신한 학생들의 사진도 눈길을 끌었다. 백설공주, 인어공주,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라푼젤, 모아나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여주인공으로 변신한 남학생들은 완벽한 드레스 자태로 웃음을 자아냈다. 라푼젤 역의 김호 군은 “아무래도 의정부고가 남자 고등학교다 보니 여장이 흔치 않아서 친구들끼리 공주 코스프레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의정부고는 2009년부터 독특한 졸업사진으로 앨범을 만드는 전통을 지켜왔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2020-08-05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