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팁]

[메디컬 팁]

입력 2011-02-28 00:00
업데이트 2011-02-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성암 극복 심포지엄·토크콘서트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은 이대여성암전문병원 개원 2주년을 맞아 새달 9일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현희 의원과 함께 ‘여성암 극복 심포지엄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이 병원과 복지부, 암시민연대, 국립암센터 소속 전문가들이 나서 여성암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토론한다. 이어 토크콘서트 ‘암으로부터의 자유’에서는 인기 연예인과 여성암 환자, 의료진이 함께 나와 감동의 무대를 연출하게 된다. 가수 김현철이 사회를 맡을 콘서트에서는 암환자 부부가 나와 암 극복 사연을 나누고 윤도현밴드, 배우 김갑수 등도 출연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이며, 홈페이지(www.womenhealth.co.kr)를 통해 미리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 FDA승인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관절연골 재생용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시험 승인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제대혈에서 추출한 줄기세포치료제로 미국 FDA 임상시험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세계 처음이다. 이에 따라 메디포스트는 앞으로 미국 내 퇴행성 관절염 및 외상성 무릎연골 손상 환자를 대상으로 카티스템의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시험하게 된다. 이번 임상시험은 1상과 2a상이 동시에 진행되는데, 마무리까지는 2년여가 소요될 전망이다.

‘척추관협착증 치료·관리’ 건강강좌

척추전문 여러분병원(대표원장 김정수)은 새달 5일 오후 1시 병원 8층 대회의실에서‘척추관협착증 올바른 치료와 생활관리’를 주제로 공개 건강 강좌를 연다. 신경외과 전문의인 김정수 대표원장이 최근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척추관협착증의 증상 및 진단, 최신 치료법과 환자 사례를 통한 개인별 치료 기준은 물론 생활 관리 요령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선착순 50명으로 참여 규모를 제한한다. 예약 전화(02)517-0770.
2011-02-28 25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