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세리머니 설명 위해 축구협, FIFA 직접 방문

독도 세리머니 설명 위해 축구협, FIFA 직접 방문

입력 2012-08-16 00:00
업데이트 2012-08-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몽준 “JFA에 해명 메일 왜” 발끈

대한축구협회가 국제축구연맹(FIFA) 본부를 직접 찾아 ‘독도 세리머니’의 경위와 논란의 실체를 직접 설명하기로 했다. 김주성 협회 사무총장은 자료 제출 시한을 하루 앞둔 1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FIFA 본부가 있는 스위스 취리히로 떠났다.

협회 관계자는 “사안이 중대하기 때문에 서면 해명으로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어 FIFA 본부를 직접 찾아가 상황을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런던올림픽에서 박종우의 세리머니가 논란을 일으키자 FIFA는 16일까지 협회의 자체 조사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조사 보고서에는 지난 13일 당사자 박종우(23·부산)와의 면담 내용, 당시 경기장 사진이나 관중석 동영상 등 세리머니가 사전에 계획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입증할 자료가 담겼다. 아울러 일본이 거듭 제기하는 독도 영유권 주장의 진실, 한국민들의 공통된 정서, 두 나라의 과거사 등에 대한 배경 설명이 곁들여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의 한 측근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이번 사안은 FIFA-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관련된 사항이지 일본축구협회(JFA)와는 상관없다.”며 “정 명예회장이 FIFA 전 부회장으로서 비공식 채널을 통해 FIFA 관계자들에게 설명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특히 정 명예회장은 축구협회가 JFA에 해명 이메일을 보낸 데 대해 크게 화를 냈던 것으로 전해졌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2012-08-16 28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