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빼닮은 ‘아리 신스킨’ 화제…롤 챔피언 아리 잘 하려면

소녀시대 빼닮은 ‘아리 신스킨’ 화제…롤 챔피언 아리 잘 하려면

입력 2013-11-05 00:00
업데이트 2013-11-05 16: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리 신스킨 ‘팝스타 아리’
아리 신스킨 ‘팝스타 아리’ 아리 신스킨 ‘팝스타 아리’
라이엇 게임즈 홈페이지 캡처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의 캐릭터 아리의 신스킨 ‘팝스타 아리’가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챔피언 아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아리는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롤의 인기가 유난히 뜨거운 한국 팬들을 위해 출시한 챔피언으로 한국 전통 설화인 구미호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아리는 기술인 ‘현혹의 구슬’과 ‘여우불’, 궁극기 ‘혼령 질주’를 통해 상대를 순식간에 제거할 수 있는 ‘암살형 마법사’ 챔피언이다. 지난 9~10월 미국 로스 앤젤레스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2013’(롤드컵)에서 우승한 한국의 SK텔레콤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등 프로 게이머들도 애용할 만큼 강력한 챔피언이다.

특히 궁극기 ‘혼령질주’는 순식간에 적에게 파고들거나 적의 추격을 따돌리는 도주기로 공격과 수비 양쪽에서 엄청난 효율을 자랑한다.

또다른 기술 ‘매혹’은 상대방에게 적중될 경우 마법 피해와 함께 1~2초 동안 아리를 향해 걸어오게 하는 군중제어(CC)기술로 정글러의 기습에 호응하거나 다대다 싸움에서 상대의 주요 공격수를 끊어내는데 효과적이다.

다만 주로 사용해야하는 기술인 ‘현혹의 구슬’과 ‘매혹’은 100% 상대를 맞추는 것이 아닌 컨트롤이 필요한 논타겟팅 기술이기 때문에 높은 숙련도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상대가 아리의 논타게팅 기술을 맞지 않으면 바로 반격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리는 주문력과 마법관통력을 높이는 전형적인 마법사형 룬·마스터리 세팅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 아이템 역시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주문력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문력 120과 함께 자신의 모든 주문력의 30%만큼 추가 주문력을 더해주는 ‘라바돈의 죽음모자’와 주문력 1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를 제공하고 상대의 최대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상대가 받는 마법피해를 20% 증폭시켜주는 ‘죽음불꽃 손아귀’ 등은 아리가 필수적으로 갖춰야할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5일 북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의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를 모티브로 한 아리의 신스킨 ‘팝스타 아리’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스킨 ‘팝스타 아리’는 비행기 승무원을 연상시키는 제복과 아찔한 핫팬츠 등은 소녀시대가 ‘소원을 말해봐’로 활동할 당시 입었던 의상과 흡사하다. 이 신스킨의 자세한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맹수열 기자 gun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