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언론 “정성룡 실수 덕분에 쉽게 이겼다”…또 어이없는 실책

러시아 언론 “정성룡 실수 덕분에 쉽게 이겼다”…또 어이없는 실책

입력 2013-11-20 00:00
업데이트 2013-11-20 09: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성룡
정성룡
우리나라와 평가전을 마친 러시아 언론이 골키퍼 정성룡 덕분에 러시아가 쉽게 득점해 이겼다고 평가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19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자빌 스타디움에서 끝난 러시아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전반 6분 터진 김신욱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1대 2로 역전패했다.

경기를 마친 뒤 러시아 언론 ‘스포르트 익스프레스’는 러시아의 1대 1 동점골 상황에 대해 “한국의 골키퍼가 잘못된 위치선정을 하는 실수를 범했다. 1m 근처에 있던 스몰로프는 쉽게 A매치 데뷔골을 터뜨렸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김신욱의 선제골에 대해서도 “타라소바가 실수를 하는 바람에 전반 6분 만에 한국에게 골을 허용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후반 타라소바가 실수를 만회하는 결승골을 터뜨려 러시아에 승리를 안겼다”고 평가했다.

정성룡은 지난 10일 포항과의 리그 경기에서도 어이 없는 실수를 범한 데 이어 대표팀에서도 실수를 해 김승규와의 골키퍼 주전 경쟁에서 밀려나는 모양새다.

우리 대표팀은 이날도 세트피스 상황에서 실수하는 잘못을 반복했다. 대표팀은 스위스전 이전까지 3경기 연속 세트피스 실점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