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타이거우즈 “내년 7월 디오픈 출전하고 싶은 마음”

타이거우즈 “내년 7월 디오픈 출전하고 싶은 마음”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1-12-01 14:19
업데이트 2021-12-01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타이거 우즈, 2월 자동차 사고 후 첫 공식석상 기자회견
“내년 7월 디오픈 출전하고 싶지만 갈 길 멀어”
“PGA투어에 충성심”

이미지 확대
타이거 우즈 게티/AFP 연합뉴스
타이거 우즈
게티/AFP 연합뉴스
지난 2월 심각한 차량 전복사고를 겪은 뒤 이뤄진 첫 공식인터뷰에서 사고 당시 상황을 밝혔던 타이거우즈(46)가 내년 7월 열리는 메이저 대회 디오픈에 출전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우즈는 1일(한국시간) 바하마에서 열린 히어로 월드 챌린지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디오픈에) 출전하고 싶은 마음은 당연하다”면서 “물론 나가면 좋겠지만 거기까지 가는 것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미국 골프다이제스트와 이뤄진 화상인터뷰에 이어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건 사고 이후 처음이다.

타이거 우즈 재단이 주최하는 히어로 월드 챌린지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공식대회는 아니지만 세계 랭킹 포인트가 걸려있다. 우즈는 매년 이 챌린지에 참석해 왔다.

우즈는 “9개월 전 사고에서 살아 있는 것만으로도 다행으로 생각한다. 내 몸에 팔과 다리가 다 있는 것조차 행운”이라면서 “병원에서 퇴원한 뒤 3개월 동안은 움직이지 못했다. 처음에는 휠체어를 탔고, 그다음은 목발을 사용했다. 이제는 목발도 필요 없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우즈는 전날 인터뷰에서 사고 당시 다리를 절단할 가능성이 절반이었을 정도로 상황이 심각했다고 밝혔었다. 우즈는 “투어 수준으로 경기에 임하는 것이 언제 가능할지는 모르겠다”면서 “비거리를 확실히 예전보다 많이 줄었다”고 고백했다.

우즈는 지난달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고 후 첫 풀스윙 영상을 올리며 골프팬들에게 복귀 기대감을 높였다. 우즈는 “시간이 흐르고, 나는 더 젊어질 수 없기 때문에 다리나 허리도 마찬가지로 예전처럼 될 수 없다”면서 “예전처럼 많은 훈련량과 대회 출전을 하겠다는 마음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우즈는 또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자본을 바탕으로 현 PGA 체제를 재편하기 위한 도전 움직임에 대해서는 PGA에 힘을 실었다. 그는 “내가 뛰었던 PGA투어를 지지한다”면서 “나는 PGA 투어에서 82승을 하고 메이저 15승을 했기 때문에 이 투어에 충성심이 있다”고 강조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