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피지] 손흥민 “상대가 독일이지만, 우리는 대한민국 선수들”

[한국 피지] 손흥민 “상대가 독일이지만, 우리는 대한민국 선수들”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8-05 13:51
업데이트 2016-08-05 1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4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 폰치노바 아레나에서 열린 2016리우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C조 1차전 한국과 피지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손흥민(7번)이 페널티킥을 성공 시킨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16.8.4/ 사우바도르=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4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 폰치노바 아레나에서 열린 2016리우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C조 1차전 한국과 피지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손흥민(7번)이 페널티킥을 성공 시킨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16.8.4/ 사우바도르=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와일드카드 손흥민(토트넘)은 5일(한국시간) 독일과의 2차전에 대해 “우리가 무서워해야 할 것은 없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날 브라질 사우바도르 폰치 노바 경기장에서 열린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축구 C조 1차전에 교체 출전해 페널티킥으로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경기 후 기자들과 만나 “상대가 독일이지만, 우리는 대한민국 선수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소속팀의 프리시즌 일정 탓에 뒤늦게 대표팀에 합류한 손흥민은 “현재 몸이 가볍고, 독일전에는 더 좋아질 것”이라며 “독일전에 완벽한 몸 상태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독일 팀에는 레버쿠젠 시절 동료들이 있지만 경기장 안에서는 친구 이전에 경쟁자”라며 “치고받고 싸우겠다”며 투지를 붙태웠다.

다음은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 올림픽 처음 나선 소감은.

▲ 후배들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후반에 교체 투입됐는데 올림픽이라는 무대에서 뛰게 돼 온종일 설?다. 경기에 나갈 수 있게 돼서 기뻤다. 대승을 거둬 특히 기뻤다.

-- 실제 경기에서 후배들과 처음 호흡을 맞춘 느낌은.

▲ 아직 동생들과 뛴 시간이 25분 정도밖에 안 되는 것 같다. 더 좋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워낙 좋은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내가 맞춰가야 한다. 더 좋아질 것이다.

-- 몸 상태는.

▲ 생각한 것보다 더 좋다. 몸이 가볍고 독일전에는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독일전에 완벽한 몸 상태를 만들도록 하겠다.

-- 독일 후배인 류승우가 좋은 활약을 했다.

▲ 류승우의 몸 상태가 상당히 좋았다. 훈련도 열심히 했다고 들었다. 생각보다 너무 몸이 좋더라. 벤치에서 보면서 승우가 해결하겠구나라고 생각했다. 내가 너무나 아끼는 후배고, 좋은 선수다. 특히 레버쿠젠에서 같이 생활했기 때문에 내 일만큼 기쁘다.

-- 전반전의 대표팀은 답답한 모습을 보였다.

▲ 상대 선수들이 다 내려가서 수비를 했기 때문에 어려웠다. 우리가 경험이 많은 편도 아니고, 준비는 많이 했지만 골 들어가는 게 어려웠다, 또 상대 골키퍼가 좋은 모습을 보여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도 골이 들어가면서 피지 선수들도 긴장이 풀렸고 우리가 대량득점에 성공했다.

--독일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독일은 분데스리가에 뛰는 선수가 대부분인 만큼 모두 좋은 선수들이다. 그러나 우리도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겁 없이 한다면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다. 독일도 좋은 팀이지만 우리도 충분히 좋은 경기를 할 것이다.

-- 독일전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우리가 무서워해야 할 것은 없다. 상대가 독일이지만 우리도 대한민국 선수들이다. 축구는 11명이 하고 두발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겁낼 것이 없다. 우리가 더 많이 뛰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 독일 대표팀에 레버쿠젠 시절 동료들이 있다.

▲ 라스 벤더도 있고, 율리안 브란트도 있다. 오랜만에 봐서 반가울 것 같다. 물론 경기장 안에서는 친구 이전에 경쟁자이기 때문에 치고받고 싸울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