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기 잘못 제작? 중계 사진 ‘논란’ 리우조직위 “즉각 수정”

중국 국기 잘못 제작? 중계 사진 ‘논란’ 리우조직위 “즉각 수정”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8-08 15:25
업데이트 2016-08-08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국기사진 중국 국기 잘못 제작. CCTV 캡처 연합뉴스
중국국기사진 중국 국기 잘못 제작. CCTV 캡처 연합뉴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시상식에 올라간 중국 국기가 잘못 제작된 사실이 발견돼 중국이 강력 반발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베이징청년보는 8일 리우올림픽 여자 10m 공기권총 결승전에서 장멍쉐(張夢雪)가 중국에 첫 금메달을 안겨준 뒤 이어진 시상식에서 올라온 중국 오성홍기(위 사진)에 잘못된 점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중국 공산당을 상징하는 큰 별을 중심으로 에워싸고 있는 노동자, 농민 등 4개 계급의 작은 별의 각도가 틀리다는 것이다. 중국의 원래 국기는 작은 별이 큰 별에 맞춰 각도가 조금씩 달라지지만(아래 사진), 시상식 국기의 작은 별은 모두 곧바로 서 있다.

중국 올림픽 대표단은 이에 대해 리우올림픽 조직위원회 측에 항의했고, 리우에 주재한 중국총영사관도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계정을 통해 현장에서 조직위원회 측에 즉각 반발했다.

리우올림픽 조직위원회 측은 중국 측에 사과의 뜻을 전한 뒤 제작업체에 즉각 수정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올림픽 시상식에서 쓰이는 국기는 중국 저장성의 진위자팡 실업공사에서 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