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00억원 넘는 광고 효과
한국야쿠르트가 두 시즌 연속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5일 한국야쿠르트와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올 시즌 공식 타이틀 명칭을 ‘2014 한국야쿠르트 7even’으로 확정하고 엠블럼도 공개했다.한국야쿠르트는 오는 29일 대구구장에서 열리는 삼성-KIA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 한국시리즈까지 7개월간 공식 타이틀 사용 권리를 갖는다. 또 9개 구단 경기장 내 광고권과 제작물 등을 통해 한국야쿠르트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
지난해에도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한국야쿠르트는 KBO 추산 1000억원이 넘는 광고 노출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4-03-06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