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2차 전지를 새 동력으로
1962년 7월 대한석유공사(유공)로 출발해 국내를 대표하는 석유기업으로 성장한 SK이노베이션은 새로운 50년의 활력을 자동차용 2차 전지에서 찾고 있다.SK이노베이션의 한 연구원이 생산한 자동차용 2차 전지의 성능을 테스트해 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제공
지난해 5월 미쓰비시 후소(일본)와 2년 넘게 공동 연구해 개발한 하이브리드 트럭 ‘칸터 에코 하이브리드’를 일본 시장에 내놓았고 올해 1월에는 콘티넨탈(독일)과 손잡고 ‘SK-콘티넨탈 이모션’을 설립하는 등 세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그간 현대·기아차와 다임러(독일) 등 글로벌 자동차업체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해 온 SK의 배터리 기술과 글로벌 부품업체인 콘티넨탈의 자동차 부품 기술 노하우가 접목되면 전기차용 배터리 기술 분야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 회사는 앞으로 5년간 2억 7000만 유로(약 4000억원)를 SK-콘티넨탈 이모션에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갖춘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현재 1만대 수준인 충남 서산 배터리 공장도 생산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2015년에는 전 세계에 3GW급 양산 체제를 갖추는 등 명실상부한 전기차 배터리 글로벌 업체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2013-03-30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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