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이 지난해 4분기 2000억원대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9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고 4일 밝혔다. 해양 부문의 주요 프로젝트 완수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증가한 11조 1391억원을 올렸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2791억원, 3780억원이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46조 2317억원으로 전년 대비 12.1% 감소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1조 5401억원, 1조 3632억원으로 각각 52.6, 38.2% 줄었다. 현대중공업은 “저유가와 글로벌 경기침체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면서 “조선 부문의 반잠수식 시추선 계약 취소, 해양부문에서의 잦은 설계 변경 등에 따른 공정 지연 영향으로 적자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흑자 달성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보였다. 계열사 사장단의 급여 전액 반납, 임원 및 부서장 급여 일부 반납, 시설투자 축소 및 보류 등 긴축경영도 진행 중이다. 각 사업본부마다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사업본부 책임경영 체제도 갖췄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전 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공정 안정화 등을 통해 반드시 흑자 달성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지난해 연간 매출은 46조 2317억원으로 전년 대비 12.1% 감소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1조 5401억원, 1조 3632억원으로 각각 52.6, 38.2% 줄었다. 현대중공업은 “저유가와 글로벌 경기침체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면서 “조선 부문의 반잠수식 시추선 계약 취소, 해양부문에서의 잦은 설계 변경 등에 따른 공정 지연 영향으로 적자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흑자 달성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보였다. 계열사 사장단의 급여 전액 반납, 임원 및 부서장 급여 일부 반납, 시설투자 축소 및 보류 등 긴축경영도 진행 중이다. 각 사업본부마다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사업본부 책임경영 체제도 갖췄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전 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공정 안정화 등을 통해 반드시 흑자 달성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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