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한국철강협회와 손잡고 철강재 원산지 표기에 앞장선다고 28일 밝혔다.
안전을 위협하는 수입 부적합 철강재의 유통을 막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취지다.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162개 현장을 점검한 결과 43개 현장에서 불량 자재가 다수 적발됐다.
포스코는 “최근 저가 수입산 철강재가 국산으로 둔갑해 유통되고 있다”면서 “부적합 철강 부·자재가 건설공사의 안전성과 품질을 위협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포스코는 부적합 철강재의 유통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관련 법률 개정이 선행돼야 한다고 했다.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법 개정안은 건설산업기본법, 국가계약법 및 지자체계약법, 건설기술진흥법 등이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안전을 위협하는 수입 부적합 철강재의 유통을 막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취지다.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162개 현장을 점검한 결과 43개 현장에서 불량 자재가 다수 적발됐다.
포스코는 “최근 저가 수입산 철강재가 국산으로 둔갑해 유통되고 있다”면서 “부적합 철강 부·자재가 건설공사의 안전성과 품질을 위협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포스코는 부적합 철강재의 유통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관련 법률 개정이 선행돼야 한다고 했다.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법 개정안은 건설산업기본법, 국가계약법 및 지자체계약법, 건설기술진흥법 등이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6-02-2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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