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포공항에 ‘비즈니스 라운지’ 만든다…내년 무료 이용 전망

김포공항에 ‘비즈니스 라운지’ 만든다…내년 무료 이용 전망

옥성구 기자
옥성구 기자
입력 2023-06-25 13:28
업데이트 2023-06-25 1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항운영개선위원회서 권고
여수·원주공항 주차장 확충

이미지 확대
김포공항 국내선이 여행객으로 붐비는 모습. 연합뉴스
김포공항 국내선이 여행객으로 붐비는 모습. 연합뉴스
이르면 내년부터 김포국제공항에서 무료 비즈니스 라운지가 운영된다.

2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최근 열린 ‘공항운영개선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공항 이용 서비스 개선에 관한 11개 개선과제를 심의하고 정부 및 공항공사에 개선을 권고했다.

김포공항에는 비즈니스 라운지 설치가 권고됐다. 비즈니스라운지는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등이 스낵 및 음료를 즐기고 샤워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공간이다. 현재는 인천·제주·울산공항 3곳만 운영되고 있다. 이르면 내년부터 김포공항에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공항 주차장 이용 시에 5만원 이상의 주차요금이 발생하면 하이패스 자동결제가 되지 않는 번거로움도 개선될 예정이다. 이번 심의 결과에 따라 정부와 공항공사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결제 한도를 높이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아울러 주차 공간이 협소한 여수공항과 원주공항의 여객 주차장을 올해 연말까지 각 260면, 92면 확충하는 방안도 개선사항에 포함됐다. 제주공항에는 이미 586개 주차면이 추가로 확충됐다.

이 외에 이번 심의에선 대합실 의자 추가, 액체 전용 쓰레기통 및 화장실 내 분실방지 선반 설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불허자 대기공간 개선 등 안건이 논의됐다.

이상일 국토부 공항정책관은 “위원회에서 권고한 개선과제의 이행 상황은 정부가 직접 점검하고 꼼꼼히 챙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 옥성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