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업주 증손자 김건호, 삼양홀딩스 사장 선임

창업주 증손자 김건호, 삼양홀딩스 사장 선임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12-01 10:37
업데이트 2023-12-01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의 장남인 김건호(40) 경영총괄사무가 지주사인 삼양홀딩스의 사장으로 선임됐다. 김 신임 사장은 삼양그룹 창업주인 고 김연수 명예회장의 증손자다.
이미지 확대
김건호 신임 삼양홀딩스 사장. 삼양그룹 창업주인 고 김연수 회장의 증손자이자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의 장남이다. 삼양그룹 제공
김건호 신임 삼양홀딩스 사장. 삼양그룹 창업주인 고 김연수 회장의 증손자이자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의 장남이다.
삼양그룹 제공
삼양그룹은 내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오너가(家) 4세인 김 신임 사장의 직책은 전략총괄로 그룹의 성장전략과 재무를 책임지게 된다. 김 사장은 2014년 삼양사에 입사했고 해외팀장, 글로벌성장팀장을 거쳐 삼양홀딩스 글로벌성장PU(Performance Unit)장, 휴비스 미래전략주관(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 사장을 포함해 새로 선임된 임원 8명 중 7명은 1970년 이후 출생자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나이에 상관없이 맡은 부문에서 탁월한 공로를 세운 젊은 리더를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다”고 말했다.

삼양그룹은 조직개편을 통해 지주사인 삼양홀딩스 내 전략총괄과 재경기획PU를 신설했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 사회적책임(CSR)총괄을 만들었다.

식품그룹에서는 북미지역에서의 스페셜티 사업 확대를 위해 식품BU(Business Unit) 직속의 북미사업팀을 신설했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