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이라 이노마티아 황재두 대표, ‘증권시장 소수의 법칙’ 출간

모이라 이노마티아 황재두 대표, ‘증권시장 소수의 법칙’ 출간

입력 2024-03-29 14:32
업데이트 2024-03-29 15: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노마티아 황재두 대표 제공
이노마티아 황재두 대표 제공
지난해 창업 중심대학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됐던 모이라 이노마티아의 황재두 대표(이하 황대표)는 ‘증권시장 소수의 법칙’을 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황대표는 싱가폴에서 유럽, 스위스 은행에서 근무하며 금융자산 500억 이상 초고자산가들의 자산관리와 투자관리를 담당했다. 증권시장에서 유가증권과 채권 그리고 외환 거래로 수천억을 관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자와 신입 투자자들이 알고 싶어 하던 ‘증시의 원리와 법칙’을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사람들이 금리가 오르면 주가가 하락하고, 금리가 하락하면 주가가 부양된다고 착각하는 생각’을 꼬집는다. 황대표는 ‘금리가 올라도 주가는 올랐으며, 금리가 하락해도 주가는 올랐다’고 설명한다. 증시에 떠도는 미신과 소문으로 실패한 투자자들을 보며 마음이 안타까워 책을 집필했다고 전한다.

황대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로 실패하는 원인은 증시가 돌아가는 원리와 법칙을 위배되는 행동을 반복했기 때문”이라며 “증권가나 소문에 치우쳐 투자를 했던 사람들에게 투자를 하기 전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할 ‘부자들이 자산을 지키고 불려온 투자 노하우와 비밀’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치 대비 낮은 가격의 투자를 해야 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무엇이 높은 가치이고, 어떤 수준의 가격이 낮은지 정의를 내리는 기준점이 부재되어 있다”라며 “이런 기준점과 증시의 법칙인 ‘물극필반’을 통해 누구나 쉽게 투자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산을 불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증시와 외환 시장에서 15년차 투자 경력을 보유한 황재두 대표는 앞으로도 초보자나 신입 투자자들의 투자 실패를 방어하고 예방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