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AI 시승’ 기회 무료제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AI 시승’ 기회 무료제공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11-01 13:16
업데이트 2023-11-01 13: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젝트 꽃 고도화… 솔루션 진입장벽 해소
상품추천·업무효율 솔루션 각 3종 중 하나씩
600곳 모집해 내년 2월까지 무료 체험 기회

이미지 확대
AI 라이드
AI 라이드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입점 소상공인에게 자사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무료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 ‘AI 라이드’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상거래 솔루션 마켓 안의 AI 특화 솔루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판매자들이 다양한 솔루션을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운영해 보면서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각 솔루션의 효용을 검증할 수 있다.

AI 라이드는 네이버의 기존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프로젝트 꽃’의 일환이다. 그동안 마케팅 비용, 수수료 지원 등 ‘스타트올인원’, 빠른정산과 사업자 대출 등 금융 지원, ‘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를 통한 브랜드화를 지원해 왔다. 이번엔 AI 라이드를 통해 기술 솔루션 진입 장벽을 낮추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솔루션은 고객 의도와 취향에 맞춰 상품을 추천·전시하는 ‘클로바MD’ 3종, 업무 효율화를 돕는 외부 스타트업 개발사의 솔루션 3종(리뷰 노출 AI 매니저, VCAT.AI, 메모판 Lite)이다. 판매자는 클로바 상품추천 솔루션과 업무 효율화 솔루션 각 영역에서 하나씩 선택해 체험해 보고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2주간 희망 판매자를 모집하며, 추첨을 통해 약 600여개 스마트스토어를 선정한다. 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지만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리더는 “AI 라이드를 통해 기술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게 되면 더 많은 셀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이에 따라 마켓에 양질의 다양한 내외부 솔루션들이 다시 모여드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 솔루션에 대해 중소상공인과 창작자들이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꽃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