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늑대와 춤을’ 출연 체이싱 호스, 어린 원주민 소녀들 유린한 혐의로 체포

‘늑대와 춤을’ 출연 체이싱 호스, 어린 원주민 소녀들 유린한 혐의로 체포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2-01 15:56
업데이트 2023-02-01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경찰이 지난 31일(현지시간) 성폭행 등 혐의로 체포한 네이선 체이싱 호스가 2007년 5월 17일 사우스 다코타주 래피드 시티의 러시모어 플라자 시민센터에서 HBO 영화 ‘내 심장을 운디드 니에 묻어주오(Bury My Heart at Wounded Knee)’ 시사회에 참석해 웃음짓고 있다. 래피드 시티 저널 자료사진 AP 연합뉴스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경찰이 지난 31일(현지시간) 성폭행 등 혐의로 체포한 네이선 체이싱 호스가 2007년 5월 17일 사우스 다코타주 래피드 시티의 러시모어 플라자 시민센터에서 HBO 영화 ‘내 심장을 운디드 니에 묻어주오(Bury My Heart at Wounded Knee)’ 시사회에 참석해 웃음짓고 있다.
래피드 시티 저널 자료사진 AP 연합뉴스
케빈 코스트너가 기획, 제작, 연출, 주연까지 다한 할리우드 영화 ‘늑대와 춤을’(1991)에 수(Sioux) 족 젊은이 ‘많이 웃는 자’를 연기한 네이선 체이싱 호스(‘네이선 리 체이싱 히즈 호스’라고도 함)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경찰에 체포됐다고 영국 BBC가 1일 전했다. 비밀스러운 종교 집단 ‘더 서클’ 지도자로 여러 원주민 젊은 여성들을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그가 2000년대 초부터 적어도 여섯 여성을 괴롭힌 혐의로 수사해 왔다. 현재 어떤 변호사도 선임되지 않아 어떤 언급도 나오지 않고 있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통신에 따르면 경찰이 몇달 동안의 수사 끝에 혐의 사실이 맞다고 판단해 이날 그의 집을 압수수색했는데 그는 모두 다섯 아내와 한 집에 함께 살고 있었다. 그의 혐의에 대해 처음 경찰에 제보가 당도한 것은 지난해 10월 무렵이었다.

체이싱 호스는 원래 치유 의식과 영적 모임을 수행하는 주술사로 미국과 캐나다에 흩어져 살아가는 아메리카원주민 부족 집단들에게서 널리 인정받아온 인물이다. 하지만 이런 지위를 악용해 지난 10년 동안 몬태나와 사우스 다코타, 네바다 등 여러 주를 넘나들며 치유한다며 인권을 유린해왔다는 것이 경찰의 판단이다.

경찰이 파악한 피해 여성 가운데 가장 나이 어린 소녀는 열세 살 밖에 되지 않는다. 그의 아내 중 한 명은 열다섯 살에 “선물”로 건네졌다가 열여섯 살이 된 뒤에 아내가 됐다고 했다. 그는 성폭행하는 모습을 녹화했는가 하면, 돈을 받고 다른 남성에게 성교하도록 주선하기도 했다.

경찰에 따르면 체이싱 호스는 인신매매 등의 의혹이 제기돼 2015년 몬태나주의 보호구역에서 추방 당했고, 그 뒤 여러 주를 전전하며 지내온 것으로 보인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