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재·과거 초월하는 ‘플래시’… 마블 누르고 DC 날개 달까

현재·과거 초월하는 ‘플래시’… 마블 누르고 DC 날개 달까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3-06-13 23:30
업데이트 2023-06-13 2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늘 개봉 DC 히어로물 ‘플래시’

다중 우주 소재, DC 세계관 변주
밀러 ‘1인 2역 소화’ 연기력 탄성

이미지 확대
영화 ‘플래시’
영화 ‘플래시’
땅을 박차고 달리기 시작하면 온 세상이 느릿하게 흘러간다. 록 음악과 함께 번개가 내리치는 세상에서 혼자만 움직이는 듯하다. 14일 개봉하는 DC코믹스 새 히어로 영화 ‘플래시’는 빛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물체를 투과하며 전기 방출까지 할 수 있는 플래시(에즈라 밀러 분)가 과거의 참상을 바꾸려고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다.

플래시는 배트맨과 슈퍼맨, 원더우먼 등으로 구성된 ‘저스티스 리그’에서 궂은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어느 날 빛보다 빠른 속도로 달리면 시공간을 넘나들 수 있음을 알게 된 그는 브루스 웨인(벤 애플렉)의 만류를 무시하고 어머니를 구하고자 시간을 역행한다.

플래시가 움직일 때 주변 공간이 빛을 내면서 일그러지고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장면은 탄성을 자아낸다. 배트맨(마이클 키튼) 등장 장면에서 나오는 ‘배트사이클’, ‘배트모빌’과 더불어 특유의 묵직한 액션이 눈길을 끈다. 팀 버튼 감독의 ‘배트맨’(1989)에서부터 활약한 원조 배트맨이자 2019년 코믹북 닷컴이 선정한 ‘역대 최고의 배트맨’인 키튼의 등장도 볼거리다. 그는 ‘배트맨2’ 이후 31년 만에 배트맨 수트를 입었다.

DC는 마블과 함께 인간을 초월한 이른바 ‘히어로’ 영화의 양대 산맥으로 꼽히지만, 여러 히어로가 떼로 등장하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2016)이나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 ‘저스티스 리그’(2017) 등은 혹평을 받았다.

‘플래시’는 다른 히어로들과 직접적으로 연계하지 않고 다중 우주를 소재로 DC의 세계관을 넓히고 변주한다. 과거라고 생각한 곳이 오히려 여러 우주 가운데 하나였고, 이곳에서 나이 들어 은퇴한 배트맨과 슈퍼맨의 사촌 슈퍼걸(사샤 카예)을 만나 도움을 받는 식이다. 향후 펼쳐질 ‘저스티스 리그’에서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임을 암시하는 부분이다.

밀러는 영화 전체 분량의 80%를 1인 2역으로 연기한다. 10대 후반 대학생과 30대 초반 직장인으로, 성격은 다르지만 속내는 깊은 두 캐릭터를 그럴듯하게 소화했다. 한때 물의를 일으켜 배역 교체 이야기까지 나왔지만 영화를 보고 나면 ‘역시!’라는 탄성이 나올 법하다.

슈퍼걸의 막강한 능력을 드러내며 시원시원한 전투 장면을 보여 준 카예의 추후 활약도 기대된다. 144분. 12세 이상 관람가.
김기중 기자
2023-06-14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