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콘텐츠 경연 플랫폼 ‘쇼플러스’ 새달1일 론칭

콘텐츠 경연 플랫폼 ‘쇼플러스’ 새달1일 론칭

입력 2023-06-16 09:00
업데이트 2023-06-16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리홀딩스 제공.
신리홀딩스 제공.
신리홀딩스는 새로운 경연 플랫폼인 쇼플러스(약칭 쇼플)을 예정대로 오는 7월 1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쇼플은 커버곡, 커버댄스, 코미디, 상황극, 애완 등 다양한 장르의 경연을 24시간 365일 진행하는 경연 서비스다. 창작자 입장에서는 광고비나 기업의 협찬비는 그대로 본인이 가져가면서 추가로 우승상금을 노릴 수 있다. 우승에 따른 평판과 전문적인 제작자로서 영상 제작업무도 수주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쇼플의 고유한 기능 중 하나인 우승상금을 이용자도 나눠 받는다는 점이 특징점이다. 이용자는 자신이 후원한 창작품이 우승하게 되면 우승상금을 창작자와 나눠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이용자들이 더 많은 후원을 유도하는 순기능을 하기 때문에 상금의 규모가 더 커지게 되고, 창작자 입장에서는 나눠 줘도 더 많은 우승상금을 받게 되는 것이다.

별도의 전문 심사위원단을 두지 않고 오로지 이용자들의 조회수, 좋아요 클릭수, 댓글 수, 후원금 규모라는 이용자들의 참여 활동만으로 우승작을 뽑기 때문에 누구나 심사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가 우승하도록 널리 홍보하고 응원하여 우승확률을 높이는 팬덤이 가능하게 된다.

신리홀딩스는 쇼플에서 이뤄지는 경연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활동 기반의 메신저 서비스 쇼톡도 출시한다. 사용자들은 쇼톡을 통해 자신이 후원한 콘텐츠의 우승을 응원할 수 있고 단체로 후원할 수도 있다. 창작자에게 창작 아이디어를 제공하거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친구를 맺어 집단 창작활동으로 경연에 참여할 수도 있게 된다.

업체 관계자는 “쇼플의 출시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세계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며 “투명한 경연을 통해 재능있는 인재를 수시로 선발할 수 있다는 점은 K컬처의 성장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