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제주서 화재 진압 중 순직한 20대 임성철 소방관에 훈장 추서

尹, 제주서 화재 진압 중 순직한 20대 임성철 소방관에 훈장 추서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3-12-01 20:18
업데이트 2023-12-01 2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유가족과 동료 잃은 소방관에 위로 말씀”
“국민 지킨 고인의 헌신, 절대 잊지 않을 것”
임현우 대통령실 재난안전팀장이 대표 조문


윤석열 대통령은 제주 서귀포시 감귤창고 화재 진압 중 순직한 임성철(29) 소방교에 대해 “큰 슬픔에 잠겨 있을 유가족과 동료를 잃은 소방관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소방장으로 1계급 특진과 함께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했다.
이미지 확대
1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창고 화재 진압 중 순직한 제주동부소방서 표선119센터 임성철 소방장. 제주소방안전본부 제공
1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창고 화재 진압 중 순직한 제주동부소방서 표선119센터 임성철 소방장. 제주소방안전본부 제공
이도운 대변인은 1일 서면 브리핑을 내고 이같은 내용을 전했다. 임현우 대통령실 재난안전팀장은 대통령실을 대표해 임 소방장의 빈소를 조문하며 대통령 조전을 전하고 특진 계급장과 훈장을 영전에 전수했다.

윤 대통령은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소방관을 화마에 잃어 안타까운 마음을 가눌 길이 없다”면서 “불길이 덮친 화재 현장의 최일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 고인의 헌신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임 소방장의 장례는 제주특별자치도장으로 5일간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5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영결식이 엄수된다. 임 소방장 유해는 국립 제주호국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임 소방장은 이날 감귤창고 화재 진압 중 인근 주택에 있는 80대 노부부를 대피시킨 후 외벽 콘크리트 처마가 붕괴하며 잔해에 다쳐 숨졌다. 임 소방장은 현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진화에 나섰다가 변을 당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임 소방장은 지난 2019년 경남 창원에서 소방관을 시작한 뒤, 2021년부터 고향인 제주도에서 근무를 해왔다.
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