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향군 “싱하이밍,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과하라”

향군 “싱하이밍,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과하라”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15 13:50
업데이트 2023-06-15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 육군 예비역 대장이 13일 오후 서울 중구 주한 중국대사관 앞에서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규탄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홍윤기 기자
한 육군 예비역 대장이 13일 오후 서울 중구 주한 중국대사관 앞에서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규탄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홍윤기 기자
대한민국 예비역 군인 모임 재향군인회(향군)가 최근 한국 폄훼 발언으로 논란인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향군은 15일 배포한 자료에서 “싱 대사가 외교관 신분을 망각하고 준비된 원고를 통해 대한민국을 비난하고 비방한 망언에 대해 1100만 향군은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싱 대사는 지난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관저로 초청했을 당시 “중국 정부는 한국과의 관계를 잘 발전시키려고 하지만, 현재 많은 어려움에 부딪히고 있다. 그 책임은 중국에 있지 않다”고 했다.

향군은 “지금 대한민국은 수백년 전 고려나 조선이 아니다”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채택한 이래 모든 분야에서 ‘한류 문화’의 붐을 일으키는 등 세계인들로부터 존중받는 국격을 갖춘 국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외교관례를 중시해야 하는 외교관이 주재국을 비난·비방한 처사는 한마디로 주제넘은 언행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당사자(싱 대사)는 외교관으로서 본분을 다시 한 번 자각하기 바란다”며 “아울러 잘못된 행태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